시작하기 전에, 안드로이드의 USB 연결 사연을 잠깐 살펴봐야 할 것 같다.
GB 시절만 해도 이른바 UMS(USB Mass Storage)라고 불리는 대용량 저장장치로 인식되던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들은 HC, ICS 로 오면서 MTP(Media Transfer Protocol)로 짠 하고 바뀌었다.
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UMS로 PC와 연결하면 파일의 주도권이 PC로 넘어가는데(파일 주고 받을 때 카톡 오면 기본 벨소리가 띠링~ 띠링~ 흘러나오곤 했음), 이 것을 막겠다는 이유 하나와,
어플 설치 공간과 다른 파일 저장공간을 하나로 합치기 위해서(이러면 저장공간이 늘어나는 효과가 있다) MTP로 바꿔버렸다.
이렇게 하니까 좀 자잘한 문제들이 있는데 MTP의 태생이 PTP라는 카메라에서 쓰던 프로토콜을 MS에서 다른 장치들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바꾼 프로토콜이기 때문이다.
그래서 MTP 장치를 제대로 사용하려면,
1. Windows Vista 이상의 운영체제
2. Windows XP + Windows Media Player 10 이상이 설치
이 있어야 한다.
상황이 이렇다보니 애플에서는 MTP에 별 관심이 없고, 그래서 구글이 AFT(Android File Transfer)라는 어플을 만들어서 배포 중이다.
그 동안 삼성 단말들은 지원을 하지를 않았는데, AFT가 버전 업이 되면서 삼성 단말들을 지원하기 시작했다.
다운로드는 여기에서~ : http://www.android.com/filetransfer/
▲ AFT를 설치
▲ 파일들이 잘 보인다
'::: 스맛폰 :::' 카테고리의 다른 글
iPhone 5 구경 소감 (0) | 2012.09.26 |
---|